적용분야
적용분야
열분석을 이용한 3D 이미징

3D 레이저 스캐너와 결합한 소형 열화상 카메라
3D 레이저 스캐너는 이제 수많은 연구 및 산업 응용 분야에 필수적인 도구가 되었습니다. 이 점에서는 로마 구경이었던 라임(Limes)에서 2009년 지형 측량을 실시해 확보한 이미지가 가장 유명할 것입니다. 선도적 3D 레이저 스캐너 제조사 중 한 곳인 Zoller+Fröhlich 는 적외선 카메라 제조사인 OP"TRIS 와 공조하여 3D 스캐너용 독립형 열화상 카메라를 출시했습니다. 이 카메라는 3차원 이미지 내 표면 온도 통합을 지원합니다.
업계용 추가 정보
이 복합 3D 레이저 스캐너는 1mm 이하의 범위로 공간과 사물을 측정하고 측정 데이터로부터 3차원 산포도를 생성합니다. Zoller+Fröhlich 에서 제작되는 기기는 주로 건물조사, 산업용 기계, 사고 및 범죄 현장 내 정보 수집에 이용됩니다.
산업, 건축 및 복원 작업에서는 표면 온도 정보 수집과 단열 및 열전도 최적화의 필요성이 커지고 있습니다. Zoller + Fröhlich는 이러한 요구의 목소리에 부응하기 위해 Optris와 제휴하여 3D 레이저 스캐너용 독립형 열 화상 카메라인 Z+F T-Cam을 개발했습니다. 카메라는 382 x 288픽셀의 단일 프레임 해상도로 일련의 이미지에서 360도 열 파노라마를 생성하며, 이에 따라 생성되는 360도 파노라마는 2,500 픽셀에 달합니다. 3D 스캐너에 연결되면 전자동 프로세스를 통해 적외선 정보가 Z + F LaserControl®의 산포도에 매핑될 수 있습니다. 이 카메라는 기존의 산업 및 연구 응용 분야 외에도 보험과 건축, 건축물, 시설 관리, 역사적 기념물 보호 및 법의학 분야에서도 특히 유용합니다.
숨겨진 이미지 표현
적외선 이미지 정보는 촬영 대상의 표면 아래에 나타나는 불연속성뿐 아니라 관련된 온도 또한 보여 줄 수 있습니다. 적외선 카메라가 각각의 응용 분야에서 어떤 가치를 지니는지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그 작동 원리를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. 온도가 절대 영도(-273.15°C = 0켈빈)를 초과하는 사물이나 표면은 전부 고유의 복사열을 표층에서 방출합니다. 이 복사열 중 일부가 바로 비접촉 온도 측정에 사용되는 적외선으로서, 육안으로는 볼 수 없는 다양한 물질 특성이 적외선 이미지에 명확하게 매핑됩니다.
"우리는 혁신을 계속할 것입니다!"
Ulrich Kienitz 공학박사, Optris CEO